빠른 프로세서가 도움이 되는 반면, 디스플레이의 새로 고침 속도는 여러분이 웹 페이지를 스크롤하든 게임을 하든 간에 일상적인 작동에서 전화기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 삼성 갤럭시S20의 6.2인치 OLED 디스플레이는 갤럭시S10의 60Hz 속도보다 2배, 원플러스 7T의 90Hz 화면보다 높은 120Hz 재생률을 기록했다.
다른 삼성 갤럭시S20은 반응이 좋아야 할 신형 240Hz 터치 센서를 탑재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크롬과 트위터 앱을 사용할 때 갤럭시S20의 120Hz 모드가 한결 부드러워졌다.
삼성 갤럭시 S20 디스플레이 120Hz
핸즈온(hand-on) 시간대에 휴대폰을 사용할 때 갤럭시S20이 상당히 유동적인 느낌을 받았으며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에서 60Hz와 120Hz 사이를 쉽게 전환할 수 있다. 나쁜 소식은 120Hz를 선택하면 해상도가 쿼드 HD에서 풀 HD로 낮아진다는 것이다.
갤럭시S20은 우리가 시험해 본 것 중 가장 밝고 화려한 디스플레이 중 하나이다. OLED 디스플레이는 평균 밝기 857 nits로 752 nit의 아이폰 11 Pro보다 훨씬 밝다.
S20의 패널은 또한 인상적인 162.5%의 DCI-P3 컬러 게이머트를 기록했는데, 아이폰 11 Pro의 경우 83%에 불과했다. 아이폰이 갤럭시에서 유일하게 가장 앞서는 부분은 색상 정확도, S20은 델타E 0.37(0점 만점)으로 아이폰 11프로보다 0.27포인트 높았다.
삼성 갤럭시 S20 리뷰: 퍼포먼스
퀄컴 스냅드래곤 865 프로세서를 탑재한 첫 전화기인 삼성 갤럭시S20은 특히 12GB 램과 짝을 이뤄 속도도 풍부해야 한다. 삼성은 RAM에 직접 저장할 앱을 최대 3개까지 할당할 수 있어 메모리 사용 방식도 제어할 수 있다. 그 결과는 리소스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의 거의 즉각적인 로딩 시간이 되어야 한다.
삼성 갤럭시 S20은 128GB의 저장 공간이 제공되며 갤럭시 S20 플러스, 갤럭시 S20 울트라와 같은 512GB 모델은 없다. 다행히도 microSD 카드 슬롯을 통해 최대 1TB의 스토리지를 추가할 수 있다.
갤럭시S20은 전체 성능을 측정하는 기크벤치5 등 다양한 벤치마크에서 매우 좋은 성과를 거뒀다. S20은 이번 시험의 멀티코어 부분에서 3,147점을 기록했는데, 이는 우리가 안드로이드 폰에서 본 것 중 가장 높은 점수다. 아이폰 11 Pro의 A13 바이오닉 프로세서가 3,509점을 더 많이 기록했기 때문에 애플은 당분간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갤럭시S20은 GFXBench 그래픽 테스트(화면 밖에서 Aztec Luins Vulkan 테스트)에서 1319프레임(초당 21프레임)에 도달해 OnePlus 7T(1,169개)를 제쳤다. 아이폰 11 Pro는 2,174 프레임 또는 33.8 fps의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갤럭시S20의 실제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어도비 러시(Adobe Rush)에서 효과와 전환을 적용한 후 4K 영상을 1080p로 초토화했다. 갤럭시S20은 1분15초가 걸렸는데, 이는 갤럭시노트10의 1분34초보다 향상된 것이다. 아이폰 11 프로는 46초밖에 걸리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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